• 2019년 02월 Book Infomation
  • 2019년 02월호, Page175
  • [2019-02-05]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뉴파워: 새로운 권력의 탄생
제러미 하이먼즈 , 헨리 팀스 지음 | 홍지수 옮김 | 비즈니스북스
이제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권력의 이동에 주목해야 한다!
권력의 이동과 새로운 권력의 본질을 꿰뚫는 『뉴파워: 새로운 권력의 탄생』. 에어비앤비와 우버의 등장, 사회변화를 불러온 미투 운동, BTS의 빌보드 점령, 심지어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트럼프의 당선까지 이 모든 현상의 뒤에는 초연결된 대중의 힘 즉, 신권력의 부상이 있었다. 이 책은 오늘날 신권력이 어떻게 기업, 정치를 비롯해 우리의 일상을 변모시키고 있는지 생생하게 보여준다.
인터넷과 플랫폼의 발달은 국경과 인종, 젠더를 초월해 모든 사람들을 하나로 연결시켰고, 모든 것을 공유하게 만들었으며 의미 있는 아이디어를 확산시키는 데 일조했다. 모두가 서로 연결되면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권력이 탄생하게 되었는데, 바로 초연결된 대중이 만들어내는 뉴파워 즉, 신권력이 그것이다. 저자는 과거를 지배해왔던 구권력과 21세기에 부상한 신권력이라는 거대한 두 힘에 대해 설명하며 이 힘이 서로 부딪치고 견제하는 세상을 헤치고 나아가 어떻게 신권력을 거머쥘 것인지 심도 있게 분석한다.
이어 새로운 권력의 역동성을 이해한 조직과 기관, 개인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연결망을 구축하던 소비자들에게서 기회를 발견해 도약에 성공한 레고의 예, 폐쇄형 모델에서 개방형 모델로 성공적으로 변신한 테드의 예를 들어 혁신을 받아들이는 방법 및 구권력과 신권력을 혼합한 이상적 혼용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신권력의 중심인 밀레니얼 세대와 한 조직에서 일해야 하는 리더들을 위한 조언을 전한다. 이를 통해 21세기에 걸맞은 신권력을 구축하고, 그 권력을 제대로 활용해 성공적으로 유지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전한다.
20세기까지의 구권력이 소수인 기득권층이 주도하고 상명하달식이며 권력자들이 이 힘을 절대 놓치지 않으려 했다면, 신권력이 추구하는 목표는 권력을 움켜쥐고 놓지 않는 게 아니라, 일정한 방향으로 흐르도록 하여 사람들을 서로 연결시키고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결집시키는 것이다. 저자는 21세기에 진정으로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신권력 언어와 구권력 언어를 모두 유창하게 구사해야 한다고 이야기하면서 신권력의 힘이 점점 커지는 세상을 이해하고 그 안에서 우리의 역할은 과연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게 한다.

90년생이 온다
임홍택 지음 | 웨일북(whalebooks)
새로운 세대, 90년대 생과 함께 생존하기 위한 가이드!
조직에서는 신입 사원이, 시장에서는 트렌드를 이끄는 주요 소비자가 되어 우리 곁에 있는 90년대 생. 자신에게 꼰대질을 하는 기성세대나 자신을 호갱으로 대하는 기업을 외면하고 조직의 구성원으로서든 소비자로서든 호구가 되기를 거부하면서 회사와 제품에는 솔직함을 요구하고, 알아듣기 힘든 줄임말을 남발하고, 어설프고 맥락도 없는 이야기에 열광하는 그들을 기성세대의 관점에서는 이해하기가 어렵다.
『90년생이 온다』는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 몰려오는 그들과 공존하기 위해 이해하기 어려워도 받아들여야 할 것들을 담았다. 다양한 통계와 사례, 인터뷰 등 그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실마리를 담아 각 산업의 마케터는 새로운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툴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했고, 기업의 담당자는 본격적으로 기업에 입사하는 세대를 위한 실질적인 인사 관리 가이드와 그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방안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돈 걱정 없는 삶
스콧 트렌치 지음 | 이정민 옮김 | 비즈페이퍼
하루빨리 돈에서 자유로운 삶을 설계하라!
밥벌이 직장에서 일찍 은퇴하고 싶은 현대인 맞춤 솔루션
먼지 날리는 사무실에서 화장실 갈 새도 없이 서류를 처리하는 대신, 화요일에도 공원에서 쨍쨍한 여름을 만끽할 수 있다면?《돈 걱정 없는 삶》은 평균 수준의 연봉으로 아등바등 ‘밥벌이’를 위해 일해 온 당신에게, 남들은 퇴직쯤에야 생각해 볼 만한, 돈에서 해방된 삶을 선사한다.
먼지 날리는 사무실에서 화장실 갈 새도 없이 서류를 처리하는 대신, 화요일에도 공원에서 쨍쨍한 여름을 만끽할 수 있다면?《돈 걱정 없는 삶》은 평균 수준의 연봉으로 아등바등 ‘밥벌이’를 위해 일해 온 당신에게, 남들은 퇴직쯤에야 생각해 볼 만한, 돈에서 해방된 삶을 선사한다. 대학 졸업 후 단 3년 만에 부동산 사업을 성공적으로 일으킨 저자 스콧 트렌치는 이제 우리도 5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획득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만만하게 외친다. 저자는 기존의 자산관리사들, 투자자들이 간과한 한 가지에 집중한다. 바로 ‘중위 소득 계층’의 라이프스타일이다. 내로라하는 자산 전문가들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소득 늘리기를 우선으로 챙겨야 한다고 말하는 반면, 저자는 월급쟁이들의 소득은 갑자기 증가하는 것이 아님을 알고 소득보다 ‘소비’를, 특히 ‘고정 지출(월세, 보험금 등)’을 줄이는 방법으로 경제적 자유를 향해 돌진한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