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10월 Book Infomation
  • 2019년 10월호, Page175
  • [2019-10-07]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조코 윌링크 , 레이프 바빈 지음 | 최규민 옮김 | 메이븐
각자의 삶에서 치열한 전쟁을 치르고 있는 우리에게 전하는 네이비씰의 노하우!
미국 국방성의 승인을 거쳐 세상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세계 최강 특수 부대 네이비씰의 실전 노하우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네이비씰 출신의 두 저자가 전쟁터에서 목숨 걸고 싸우며 얻은 승리의 기술을 열두 가지 원칙으로 정리한 책이다. 저자들은 목표를 달성하고 승리하기 위해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복잡한 작전을 수행해야 하는 일반 사회와 전쟁터가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다고 이야기하며, 열두 가지의 원칙을 일과 인간관계, 일상 등에 어떻게 적용해야 승리할 수 있는지를 생생한 사례들과 함께 밝히고 있다.
매일 목숨이 왔다 갔다 하는 위험한 전쟁터가 아니라 해도 우리는 저마다 작은 승리와 패배를 반복하는 자신만의 전쟁을 치르며 살아간다. 전쟁터에서 벌어지는 일이 현실에서도 아주 비슷하게 일어나고 있기에 저자들은 전쟁터와 현실 세계를 교차하며 승리의 원칙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자세하게 보여주고, 전쟁터에서 목숨 걸고 싸우며 얻은 승리의 기술이 현실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다는 것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한다.
누적되는 적자로 고민하는 회사 대표, 잘나가는 부하 직원이 무시해서 괴로워하는 팀장, 회사의 무리한 요구로 속을 썩이는 직원들과 회사 정책을 이해하지 못하는 직원들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CEO 등 저자들이 직접 트레이닝하고 컨설팅을 한 실제 사례들을 통해 전쟁터에서 검증한 승리의 원칙들을 고스란히 현실 세계에 적용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베스트 셀프
마이크 베이어 지음 | 강주헌 옮김 | 안드로메디안
지금의 당신은 진정으로 원하는 당신인가? 지금의 삶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인가?
당신은 하루하루를 최고의 자아로서 살고 있는가? 오늘 당신은 무엇을 바꿀 수 있는가?
위의 질문들에 어떻게 대답하겠는가? 당신의 일상적인 삶에 대해 생각해보자. 하루하루 성장하고 있는가, 아니면 무계획적으로 살아가고 있는가? 당신의 하루는 진실한 자아에 충실한 일과 인간관계로 충만한가, 아니면 책무라는 짐에 짓눌린 채 지내는가? 더 나은 삶을 꿈꾸고 있다면, 지금이 그 꿈을 현실로 바꾸려고 시도할 때이다. 이 책, 《베스트 셀프》는 당신에게 그 방법을 가르쳐줄 것이다.
라이프 코치이자 변화 촉진자로서, 마이크 베이어는 정직함과 명쾌함으로 삶이 개선되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마이크 베이어도 역경을 딛고 일어섰기 때문에 삶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깊이 이해하지만, 변화가 가능하다는 것도 경험적으로 매우 잘 알고 있다.
‘코치 마이크’로 알려진 마이크 베이어는 헐리우드 스타부터 경영자까지 모두에게 최고의 자신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찾도록 도와준다. 이 책의 독자들은 저자 마이크 베이어가 던지는 “당신의 핵심 가치는 무엇인가?”, “매일 밤, 잠자리에 들어설 때 아침에 눈을 떴을 때보다 더 많은 것을 배웠다는 기분인가?”, “두려움과 외부 시선 때문에 나 자신의 건강을 도외시하는 경향이 있는가?” 등과 같이 중요하지만 까다로운 질문을 통해, 우리는 최고의 자아와 반(反)자아를 찾아낼 수 있다.
《베스트 셀프》는 삶의 일곱 영역(SPHERES), 사회적 삶, 개인적 삶, 건강, 교육, 인간관계, 고용, 영성의 개발을 각각의 챕터로 다룬다는 점에서 코치 마이크가 알려주는 변화의 방법들을 쌍방향적으로 쉽게 집약하고, 변화를 원하는 사람의 욕구를 자극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마이크 베이어는 이 책에 있는 인생에서 중요한 질문들과 자기 점검을 위한 평가를 반드시 활용하라고 권한다. 이를 통해 진정성 있게 행동하고, 당신을 방해하는 것들을 인정하며, 열정적인 삶을 충만하게 만끽하며 살아가라고 조언을 전하고 있다.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글배우 지음 | 강한별
내가 만족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가고 찾아갈 때 행복할 수 있다! 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고, 잃어버린 삶의 의욕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배우의 이야기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무기력해진 나에게 혼자의 시간을 잘 보내며 재충전할 수 있는 방법과 내 삶에서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말해주고, 저자가 직접 겪은 사연을 통해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준다.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다면 삶은 무기력해진다. 불안함, 공허함, 외로움, 감정 기복, 자존감 등 매년 수천 명의 고민을 마주하며 상담해온 저자는 지쳤거나 내가 좋아하는 게 뭔지 몰라 공허하고 삶에 의욕이 나지 않는다면 혼자의 시간을 갖고 잃어버린 나를 찾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 책을 통해 연애뿐만 아니라 자존감과 인간관계, 직장, 도전하고 싶은 꿈 등 그동안 쌓인 걱정들의 대한 어떻게 나아가면 좋을지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다시 시작하고 싶은 열정, 희망을 전해준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패션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