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동에프엔, 2025년 매출 목표 4,500억 원 초과 달성 위해 제조원가 대폭 증가
여성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쉬즈미스(SHESMISS), 리스트(LIST), 시스티나(SISTINA)를 전개하는 인동에프엔(회장: 장기권)은 2025년 매출 목표를 4,500억 원으로 설정했으며 초과 달성을 위해 제조원가를 대폭 증가할 예정이다.
여성복 시장의 지속적인 역신장과 축소되는 유통망 등의 열악한 환경 속에서 브랜드들은 실적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물량 운영을 보수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반면 인동에프엔은 소재의 차별화 및 직영 공장 운영을 통해 고퀄리티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인동에프엔은 2024년 FW 시즌부터 내부 조직을 강화하여 제조에 박차를 가해 제조원가를 전년 대비 약 30%를 상승시킬 예정이다. 국내 봉제 및 외부 자재 상승에 따른 경쟁력이 상실된 시장 상황에서 물량을 축소하는 타 브랜드에 비해 제조원가를 공격적으로 늘려 핵심 가치를 품질에 두고 고객들에게 더 높은 만족도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끌어내겠다는 전략이다.
2024년 겨울 상품의 제조원가는 전년 대비 쉬즈미스 23%, 리스트 21%, 시스티나 42% 증가했다. 2025년 S/S 상품 역시 쉬즈미스 30%, 리스트 25%, 시스티나 50%의 제조원가 증가 계획을 세웠다.
인동에프엔은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베트남 하이동에 직영 공장 'INDONG FN VINA'를 설립하였다. 직영 공장의 운영을 통해 급격한 환경 변화로 인한 짧아진 봄, 가을 시즌에 대응하는 상품 기획과 그에 따른 납기를 통해 보다 탄력적으로 상품을 운용할 예정이다. 인동VINA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제품 생산이 진행 중이며 점차 생산량을 늘려갈 예정이다.
한편, 인동에프엔은 향후 3년 안에 두 개의 직영 공장을 추가 설립하여 자체 브랜드 생산뿐 아니라 홀세일 사업도 키워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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