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의 인기가 세계적인 흥행으로 이어지고 동그라미 세모 네모의 인기도 전세계가 다 아는 트렌드 디자인 문양이 되었다.
동그라미세모네모 도형 디자인 이야기는 우리나라 태극기에도 들어있는데, 팔괘부호는 모두 세 획으로 구성되어 있다.
맨 위의 획은 하늘, 맨 아래의 획은 땅, 가운데는 사람을 상징한다.
인간이 천지에서 나와 천지와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야 한다는게 핵심사상이다.
이러한 세계관은 여기저기에서 발견된다. 이와 같이 천지인(天地人)은 시간이 흐르고 지형이 변화하면서 사람들이 나고 죽는 세계의 틀이다.
동양사상은 하늘이 알리는 때를 알고 땅에서 생기는 이를 감사하고 사람의 조화를 이루는 것을 소중히 여긴다.
또한 유교의 가르침으로서 덕성으로 충효를 다하고 사람과의 관계를 원활히 유지해 왔다.
이처럼 한국에서는 서양 사회에 필적하는 철학과 사상이 있고, 사상만이 아닌 생활화가 되어 있다.
필자는 오래전부터 e- SPORTS 에 관심을 갖고 디자인 연구를 하다가 e- SPORTS가 프로그램 개발을 종주국인 우리나라에서 힘들게 개발하여 자본으로 인해 중국에 개발 상품을 모두 빼앗기는 현실이 안타까워 한국의 하늘-동그라미/세모-사람/네모-땅 의 모양으로 한글의 모태인 동그라미세모네모를 써서 디자인하고 디자인등록을 해놓았다.
e-SPORTS 업계에서도 이 부분을 널리 관계자들이 알고 있으며 세계 챔피온등의 선수들의 츄리닝과 티셔츠의 상품이 시장에 퍼져있었다.
그후 일년뒤 우연하게 오징어게임의 오징어의 형태인 고전 게임의 모형으로 도형 디자인이 등장 하면서 아주 흥미로운 일이 생겼다.
디자인 등록이 먼져 승인 되어질 시점 오징어게임이 흥행이 시작 되어졌으며, 전 세계적인 드라마로 승승 장구하였다.
필자는 그날 이후 상품등록 및 디자인등록을 모두 작년 2023 특허청으로부터 획득하고 미국특허도 마무리 중에 있다.
일반사람들은 잘 모르는 것이 있다. 도형이 한 개일때는 세계 공통어이기 때문에 특허가 나올수 없지만 두 개부터는 문양으로 인정 받는다는 사실을 대부분 사람들은 알지 못해서 놓치는 부분이다.
오징어게임은 세계적인 한류가 되었으며 필자는 드라마 속 도형 디자인으로 인해 국내특허 20개 품류와 미국 2개 품류등 많은 비즈니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코스프레처럼 드라마의 패션을 그대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한국의 디자인을 가미한 패션과 뷰티의 사업화를 추진할 기획이다.
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필자는 세계속의 패션과 뷰티 프로젝트에 도형 디자인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4월 초 부터 가방, 티셔츠, 모자, 향수, 쿠션, 여행용세트 등 패션잡화를 비롯하여, 패션,뷰티제품들이 우선 선보일 예정이다.
K-CULTURE에 전 세계인이 오징어게임 때문에 알게 된 도형 디자인의 의미를 되새겨 보며 한글의 모태이기도 한 동그라미, 세모, 네모 조합이 우수성도 담아 보려고 한다.
필자는 기술이 발달로 AI 컬쳐로 변해가는 세계 속 트렌드와 함께 뒤지지 않는 우리 것을 더욱더 세계속에 꽃피워야 된다고 생각한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