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로보틱스(주),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 협동로봇 기증
  • [2020-06-29]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두산로보틱스(주),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 협동로봇 기증
- 연구 및 교육용 협동 로봇 기증 및 실습 지원

두산로보틱스(주)(대표 곽상철)가 연구 및 교육용 협동로봇 (M1509) 1대를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 민원기)에 기증하였다.

지난 6월 26일에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열린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기증식’에는 (주)두산 이현순 부회장, 두산로보틱스(주) 곽상철 대표, 장준현 상무, 한국뉴욕주립대학교 민원기 총장, 아써리 부총장, 한민구 부총장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코로나 19’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식에 따라 약식으로 진행되었다.

민원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기업들의 사회 공헌 또한 어려운 상황에서 학교에 기증을 해주셔서 더욱 감사하다”며 “기증 받은 협동 로봇을 통해 우리학교 기계공학과, 컴퓨터과학과, 응용수학통계학과의 학생들이 기계를 익히고 활용함은 물론 학과의 특성을 살려 기계에 대한 연구를 더해, 대학과 산업체간의 긴밀한 협력으로 산업 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현순 (주)두산 부회장은 “학생들이 협동 로봇을 통해 새로운 산업의 발전을 느끼고, 기술을 배우며 경험을 쌓는데 큰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다방면으로 활용되기를 잘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곽상철 두산로보틱스(주) 대표는 “협동로봇 핵심기술의 국내화 및 차별화를 위해 필요한 국제경쟁력 강화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