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ecial]제15회 대한민국패션대상
  • [2023-01-07]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제15회 대한민국패션대상 성료

패션대상, 장기권 인동에프엔 대표, 한경애 코오롱 FnC 부사장 대통령표창 수상
K-패션오디션, 홀리넘버세븐 최경호·송현희 대표 대통령상 영예 안아

2022 대한민국 패션대상’에서 장기권 인동에프엔 대표와 한경애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부사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날 함께 열린 ‘K-패션오디션(대한민국 패션대전)’에서는 홀리넘버세븐 최경호·송현희 대표가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와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지난 12월 13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패션·봉제업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대한민국 패션대상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리아패션대상’, ‘패션봉제산업인상’, ‘K패션오디션(대한민국패션대전)’ 3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오프닝 무대로는 지난 11월 30일 출시한 메타패션 30벌 중 9벌의 실물과 디지털을 동시에 보여주는 하이브리드패션쇼가 진행됐고 K-패션 오디션 시상에 앞서 본선 진출 10팀의 의상 20벌 패션쇼가 펼쳐졌다.

대한민국 패션대상은 국내 패션업계를 대표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 대통령 표창을 받은 장기권 대표는 인동에프엔을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복 기업으로 성장시킨 일등공신이다.

특히 전체 의류 가운데 60% 이상을 국산 원자재로 제작하고 있고 친환경 소재 비중을 높여 동반성장과 함께 환경 보호에도 기여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았다.

코오롱FnC 한경애 부사장은 국내 패션기업 최초 CSO(지속가능패션 경영자)로 업사이클링 브랜드를 런칭하고, 친환경 소재·공법의 제품을 확대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이혜미 레터스 대표이사, 김재풍 아이디룩 대표이사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장인석 제이스타일코리아 대표이사와 백성국 디마코코리아 최고경영자, 조은애 투앤드 대표, 이인섭 마크비전 대표이사, 박병주 나인디자인컴퍼니 대표이사, 김정표 대은어패럴 대표, 강필성 원앤원 대표, 김두환 성동패션봉제인연합회 회장은 패션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맏아 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한국패션산업협회장 표창은 카루소 장광효 대표, 9아토엔터테인먼트 한소희 배우에게, 한국백화점협회장 표창은 제이씨패밀리 김예철 대표이사, 하네자 한혜자 대표이사, 마뗑킴 김다인 대표이사에게 돌아갔다.

산업부는 지난 2022년 5월부터 진행한 K패션오디션 디자이너 브랜드 시상도 이날 함께 진행했다. 이 행사는 지난 1983년 대한민국 패션대전을 시작으로 40회를 맞은 국내 유망 패션 디자이너 콘테스트다.

193명의 신진 디자이너가 치열한 경합을 벌였고, K패션오디션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경호·송현희 대표는 브랜드 스토리와 함께 창의성과 소비자 소통 능력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무총리상인 금상은 김예림 오호스 대표가 수상했고 은상(산업부 장관상)은 이성동 얼킨 대표, 동상(섬유산업연합회장상)은 이두라 워브먼트 디자이너가 각각 받았다.

허인준·하재경 뉴이 대표, 심윤주·심보한 에임에니지스튜디오 대표, 신한나 한나신 대표, 이영은 프롬웨얼 대표, 이원재 51퍼센트 대표도 장려상을 받았다. 산업부는 본선 진출자 10명 전원에 정부 브랜드 지원 사업 참여 기회와 1억원 상당의 비즈니스 바우처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