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패션 품질 향상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 체결
  • [2021-06-08]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K-패션 품질 향상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 체결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와 한국의류시험연구원(원장 임헌진), FITI시험연구원(원장 전제구), KOTITI시험연구원(이사장 김정수) 등 대한민국 섬유시험인증기관을 대표하는 3개 기관은 지난 6월 1일 「상호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국패션산업협회 한준석 회장,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임헌진 원장, FITI시험연구원 전제구 원장, KOTITI시험연구원 최민호 본부장이 참석하여 대한민국 패션상품 품질향상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가 지원하는 “글로벌브랜드육성 및 기반조성” 사업 운영의 일환으로 K패션오디션 및 트렌드페어를 추진하고 있으며 동 행사에 참가하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시험인증 업무지원을 통해 강소패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3개 섬유시험인증기관은 한국패션산업협회 중소 회원기업에 대한 시험인증 업무와 함께 R&D·교육·컨설팅 등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이에 중소패션기업을 대표해 협회 부회장사인 던필드그룹 서순희 회장과 2020년도 K패션오디션 대상 수상자인 비건타이거 양윤아 대표가 참석하여 지원에 대한 감사의 말씀을 업계를 대표하여 전했다.

4개 기관은 향후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한국 패션산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는 정책 과제 개발 도출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