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부, “코리아패션마켓 시즌4” 개최
  • [2021-10-22]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산업부, “코리아패션마켓 시즌4” 개최

- 국내 최대 쇼핑 주간 ‘10.29(금)~11.4(목)’ 7일간, 위드 코로나 맞아 소비 회복 기대
-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등 오프라인 14개 매장과 르돔
네이버, 무신사, 현대백화점몰, LF몰, W컨셉 등 온라인 플랫폼 5개 참가
- 여성복, 남성복, 캐주얼, 아웃도어 등 약 390개 브랜드 참가, 최대 80% 할인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는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와 함께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과 연계하여 오는 10월 29일(금)부터 패션상품 특별할인판매 행사인 “코리아패션마켓 시즌4”를 개최한다.

*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 ‘21.11.1(월)~15(월)


ㅇ 행사붐업을 위해 개최될 개막식*에서는 국내외에서 확산되고 있는 친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패션업계의 동참 의지를 표명코자 친환경, 업사이클링 패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패션쇼와 홍보관을 운영하며,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롯데 100LIVE)방송을 특별편성할 예정이다.

* 개막식: 10.29,11:00 롯데잠실점 트레비광장, 주최/주관/후원대표, 유통사대표, 셀렙 참석
** 같은 기간에 기후변화 관련 국제회의 개최 : G20 정상회의(10.30~31), COP26(11.1~2)

□ 코리아패션마켓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업계의 판로 확대, 재고 소진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6월 시즌1으로 시작했다.

ㅇ 지난 시즌을 통해 판매촉진을 위한 마케팅 지원과 유통사의 판매수수료 인하, 대금 조기 지급 등을 통해 패션업체의 단기 매출 증가에 실질적인 성과를 내며 누적 매출 약 253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 매출 성과
- 2020.6월 시즌1 : 193개 브랜드, 총 매출액 38억원(전주대비 38% 상승)
오프라인 7개 점포, 온라인(백화점몰, 무신사, W컨셉)
- 2020.10월 시즌2 : 334개 브랜드, 총 매출액 164억원(전주대비 36% 상승)
오프라인 15개 점포, 온라인(백화점몰, 네이버, 무신사, W컨셉)
- 2021.6월 시즌3 : 241개 브랜드, 총 매출액 51억원(전주대비 28.5% 상승)
오프라인 14개 점포, 온라인(백화점몰, 네이버, 무신사, W컨셉)

□ 이번 행사에는 국내 오프라인 유통사인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업체명 가나다순) 총 14개 매장과 네이버, 무신사, 현대백화점몰, LF몰, W컨셉 등 국내 온라인 플랫폼 5개사가 참여하고,

ㅇ 특별히 국내 디자이너브랜드의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운영하는 쇼룸 ‘르돔’*이 최초로 참여하는 만큼 국내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들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르돔 : 산업부,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으로 ‘디자이너 브랜드의 B2B2C 역량 강화 및 글로벌 마케팅 지원

ㅇ 본격적인 연말 세일 시즌인 이번 행사에서는 여성복, 남성복, 캐주얼, 아웃도어, 디자이너브랜드 등 약 390개 패션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산업통상자원부는 “동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많은 패션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정부도 패션업계가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 문의 : 한국패션산업협회 사업1부 정유선 대리 (Tel.02-460-83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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