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패션산업협회 2022년도 이사회 · 정기총회 개최
  • [2022-02-24]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한국패션산업협회 2022년도 이사회 · 정기총회 개최
회원사와 패션산업의 디지털 생태계 적응에 역량 집중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지난 2월 23일 섬유센터 17층에서 30여명의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방역 기준에 준수하여 「2022년도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서 승인된 “2022년도 협회 사업계획”은 K패션 글로벌화, 의류제조 인프라 업그레이드 및 패션 기업의 디지털 생태계 전환에 민첩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한준석 회장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회원사와 패션산업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협회가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정부의 패션산업 지원 정책과 회원 서비스에 역량을 최대한 집중할 것이라고 약속하고, 산업의 대표성 확립을 위해 패션기업의 회원 유치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시행한 연회비 50% 감면 조치를 올해도 연장하여 회원사의 경제적부담을 경감시키는데 일조하고, 지난 1월말 협회의 섬유센터 이전을 통해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섬유수출입협회 등 관련기관과의 업무 협력을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김성찬 전무이사의 상근부회장 선임을 의결하였습니다. 김부회장은 지난 1993년 한국의류산업협회를 시작으로 1997년 한국패션협회로 자리를 옮겨 각종 정부 지원사업 및 전시회 업무 등을 수행해 왔습니다. 2011년부터 경영관리 및 대외협력업무, 회원사 권익보호 업무 등을 총괄해 왔으며, 지난 2019년 한국의류산업협회와의 통합을 완성시키며 사무국을 이끌어 왔습니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