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최대 규모 슈즈 전시회 미캄(MICAM), 티저 행사 성료
  • [2022-12-06]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글로벌 최대 규모 슈즈 전시회 미캄(MICAM), 티저 행사 성료

세계 최대 규모의 신발 전시회 ‘미캄(MICAM Milano)’의 티저 행사가 지난 5일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미캄은 이탈리아 무역공사와 이탈리아 제화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글로벌 슈즈 전시로 매년 전 세계 많은 브랜드 및 업체가 참가하는 큰 행사다.

본 티저는 올해로 95회를 맞이하는 미캄 전시회를 개최하기에 앞서, 주요 바이어와 매체에게 전시회를 직접 소개하고, 이탈리아 슈즈의 역사와 2023년 S/S 슈즈 트렌드에 관한 세미나를 공유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으며, 현재 많은 패션업계 관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캄은 글로벌 슈즈 전시회라는 명성에 걸맞게 매년 1,500~2,000개 이상의 브랜드 및 업체가 참여하며, 개최 시 매년 4만 명이 넘는 바이어들이 현장을 방문하는 신발과 관련된 전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티저 행사는 ITA(Italian Trade Agency, 이탈리아 무역공사)가 운영하는 High Street Italia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번 행사는 국내 패션업계를 비롯해 여러 언론 매체에서 집중적으로 조명해 더욱 화제가 됐다.

행사는 김소영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고,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의 페데리코 파일라 대사와 이탈리아 무역공사의 페르디난도 구엘리 관장의 축하 인사와 더불어 이번 MICAM95의 글로벌 총괄인 마테오 스카르파로가 전시회 소개를 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또한, 후반부에는 트렌드 정보 회사인 WGSN에서 2023년 S/S 슈즈 트렌드를 소개하는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어 내년 2월에 열릴 본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는 평이다.

미캄의 본 행사는 2023년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이탈리아의 피에라 밀라노 로에서 열린다.
<저작권자(c)패션리뷰.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