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7회 2023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 [2023-05-09]
  • 취재부 기자, kjujuy@naver.com
'제37회 2023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COSMOBEAUTY SEOUL)'
상반기 최대 화장품미용 박람회! 5월 25일부터 코엑스에서 개최!

금년 37회를 맞이하는 상반기 화장품미용 산업의 트렌드 세터 『2023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COSMO BEAUTY SEOUL), 헬스&뷰티위크』가 오는 5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374개사 515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는 1987년 최초 개최되어 37년째 개최되는 국내 가장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화장품•뷰티 산업 전문 전시회이다. 동 전시회는 해외 참가업체와 바이어의 꾸준한 참가를 바탕으로 매년 (사)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국제인증전시회로 인증되고 있으며, 수출바우처, 지자체 지원사업을 통해서도 참가 가능하여, 금년에는 지난 2월 조기 신청 기간에 모든 참가기업의 신청이 마감되어 대기 신청이 약 100부스에 이를 정도로 많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졌다.

주최측은 폴란드 무역대표부, 인도네시아 무역대표부와 같은 해외 국가관을 비롯하여, 독일, 미국, 싱가포르, 일본, 중국, 베트남 등 10개국 개별 해외 기업이 참가하여 다시 국제 전시로서의 면모와 활기를 되찾아 가는 것 같다고 전했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인천테크노파크, 제주테크노파크, 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를 통해 참가하는 각 지역별, 분야별 대표 기업들이 다수 참가하였다.

금년에는 국내 대표 화장품뷰티 B2B전시회의 명성에 걸맞게 △수출바이어 상담회, △유통바이어 상담회, △수입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더욱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였다. 해외 바이어의 경우 100% 한국으로 초청하여 참가기업 부스에서 현장 상담이 진행되며, 주최측(한국국제전시)의 직접 바이어 유치 뿐만 아니라 KOTRA의 해외 바이어 유치도 함께 진행되어 총 28개국 우수 바이어들의 전시장 방문이 기대를 모은다. 방문하는 주요 바이어 국가로는 그리스, 남아프리카 공화국, 독일, 말레이시아, 미국, 스페인, 싱가포르, 오스트리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체코, 캐나다, 코스타리카, 태국, 페루 등이 있으며, 참가기업 릴리커버의 경우 50만불 수출계약을 체결하기로 사전 협의하는 등 벌써부터 상담 열기가 뜨겁다.

또한 참가업체 서비스로 폐쇄몰(공구 마켓, 할인중독, 심쿵할인 등) 입점 및 최저 수수료 적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사진 2컷(고품질) 무료 촬영 지원(수퍼비글로벌디자인그룹)을 비롯하여 화해 체험단 지원금 최대 300만원 제공, 화해 쇼핑 입점 및 화해 유저 대상 샘플 체험 서비스 참여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가치 있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COSMO PICK(이하 코스모 픽): VALUE (Vegan, Activity, Lifestyle, Up-cycle, Eco-friendly)’을 중심으로 구성된 전시품목과 다양한 이벤트들도 함께 기획되어 참관객들에게 보다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새롭게 준비한 2023 코스모뷰티서울 어워즈(루키오브더이어)는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약 3주간에 걸친 전문 심사위원들의 세밀한 현장 및 사후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총 8개사를 선정하여 5월 15일(월)에 결과를 발표하고, 전시장 앞쪽 쇼케이스에서 어워즈 수상제품을 별도로 진열할 계획이다.

한편, 전문 세미나들도 진행되는데, 5월 25일(목)에는 컨퍼런스룸 403호에서 위시코리아의 ‘글로벌쇼핑
앱 Wish를 통한 뷰티브랜드의 60개국 진출 성공 전략’, 크로다의 ‘ESG 목표 달성을 위한 화장품 천연 원료 연구개발 및 글로벌 브랜드’, 리이치24시코리아의 ‘최신 중국 화장품/원료 규제 동향 및 대응 전략’, 에코문도의 ‘유럽(EU/UK)에서 화장품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방법: 안전 및 환경 규제 전환’, 와이앤제이의 ‘화장품 표시광고 준수사항 및 변화’ 세미나가 개최되며, 5월 26일(금)에는 같은 장소에서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2023 세계 뷰티산업의 소비자 동향’, LPPOM MUI의 ‘할랄화장품이 가지는 가치와 니즈 전망’, 한불상공회의소의 ‘프랑스 화장품 시장 : 유럽의 미용 허브’, 아마존글로벌셀링의 ‘글로벌 K-Beauty 트렌드’, WGSN의 ‘빅 아이디어 2025: 뷰티’ 세미나가 개최된다. 컨퍼런스로는 5월 25일(목)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장업신문, 장업TV의 ‘화장품 산업의 미래 화두 ‘글로벌 세미나’ K-뷰티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시장공략 방안’, 컨퍼런스룸 318호에서 사단법인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의 ‘화장품, 건기식 온라인 부정유통 방지 시스템 구축사례 공유 세미나’, 5월 26일(금) 컨퍼런스룸 318호에서 코스인, 코스메틱저널코리아의 ‘제9회 기능성화장품 연구개발(R&D) 이노베이션 포럼’이 준비되어 있다.

전시장 내 무대에서는 2023 네일프로 컴피티션 아시아-파이널 컵이 네일프로 컴피티션 아시아 조직위원회 주최, WATC, NAILHOLIC 주관으로 5월 25일(목)부터 26일(금) 양일간 개최되며, 2023 국제왁싱기능경기대회가 5월 26일(금)에 한국왁싱뷰티협회 조직위원회 주최, 한국왁싱뷰티협회, NAILHOLIC 주관으로 개최된다. 또한 제20회 2023 국제미용대회가 5월 27일(토)에 IBEA 국제미용교류협회 주최, 2023 국제미용대회조직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될 계획이다.

이밖에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는데, 먼저 선착순 이벤트로는 3일 동안 총 1,000명(25일(목) 200명, 26일(금) 200명, 27일(토) 600명)에게 100% 당첨 쿠폰을 증정하여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며, 다음으로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전시장을 방문한 관람객 중 20살(04년생)이 된 관람객 총 60명을 대상으로 매일 20개의 선착순 경품을 증정한다. 증정 경품은 모두 장미와 연관이 되어 있는데, 셀리브의 화이트로즈 & 비타민 텐 앰플 마스크와 로즈 하이드로겔 익스폴리에이팅 토너, 에이제트에이치의 퍼퓸 바디 로션 로즈 가든 등이 있다. 또한 현장 방문 인증 이벤트로 현장 방문 후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글을 작성할 경우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5월 23일(화)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객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바이어의 경우 사전등록 후 자율 상담 시스템을 활용하여 참가업체에게 문의 메시지를 상호 발송할 수 있어 편리하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마지막 날(27일)은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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